연예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몬스타엑스의 ‘Follow’, 1월 5주차 뮤빗 주간 투표 1위
기사입력  2020/02/11 [15:47]   코리아이타임즈

  © 코리아이타임즈



 

 

글로벌 케이팝 팬덤의 참여로 진행된 1월 5주차 뮤빗(Mubeat) 주간 투표에서 몬스타엑스의 ‘Follow’가 1위, 에이티즈의 ‘Answer’가 2위,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3위를 차지했다.

1월 5주차 상위 5위는 1위 몬스타엑스 ‘Follow’, 2위 에이티즈 'Answer’, 3위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4위 스트레이키즈의 ‘MIROH’, 5위 트와이스의 ‘FANCY’이다. 몬스타엑스는 1월 4주차 뮤빗의 주간 곡 중 최고의 곡 후보에 오르지는 못했지만 이번 후보로 오르자마자 압도적인 표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1월 4주차는 에이티즈의 ‘Answer’이 1위를 기록했지만, 1월 5주차에서 몬스타엑스와 대결을 펼치며 간발의 차이로 아쉽게도 2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을 위한 시’는 여전한 인기를 유지하며 탑 5 내인 3위를 유지했다.

1월 5주차 상위 10위는 6위 엑소의 ‘Love Shot’, 7위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 8위 레드벨벳의 ‘Psycho’, 9위 제니(블랙핑크)의 ‘SOLO’, 10위 모모랜드의 “Thumbs Up’이 탑 10의 영예를 얻으며 투표는 막을 내렸다. 뮤빗 투표는 유럽,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아시아 등 전 세계 국가 팬덤들이 모여 투표하는 게 특징인데 신인 아티스트부터 이미 글로벌 명성을 얻은 아티스트까지 전 세계 팬덤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곡의 결과가 다음 투표에서도 기대된다.

한편 뮤빗은 동영상 재생 수, 구독 등을 기준으로 한 주간 투표 외에 팬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자신이 선정한 아티스트와 곡을 선정할 수 있는 Mubeat 케이팝 주간 투표를 진행 중에 있다. 팬들은 주간 투표를 통해 1일 15건의 투표권을 갖고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응원할 수 있으며, 주간투표 결과는 매주 뮤빗에서 공개된다.

뮤빗은 210만 다운로드, 160만 회원을 보유한 글로벌 케이팝 플랫폼으로 영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자막 서비스와 다국어 자동자막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해외 케이팝 팬들을 위해 한글을 알파벳 발음으로 표기한 로마니제이션 기능, 영상클립 다운로드, TV연결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다.

그 밖에도 뮤빗에서는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생일, 컴백, 기타 기념일을 축하하는 팬덤광고를 만들어 앱 내에서 팬들과 함께 기념할 수 있다. 2020년 1월부터 국내에서 베타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뮤빗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코리아이타임즈 인터넷팀

ⓒ 코리아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오페라하우스, ‘대구오페라하우스와 함께 하는 오페라 여행’ 운영